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활동/대한민국 방방곡곡 가져가라 핵페기물 플래시몹_2019여름부터 겨울까지

대한민국방방곡곡 가져가라 핵폐기물 고준위핵폐기물 10만년의 책임 플래시몹(13-15차)

by 부산에너지정의행동 2019. 12. 11.

 

대한민국방방곡곡 가져가라 핵폐기물 고준위핵폐기물 10만년의 책임 플래시몹 13차 

2019년 9월 4일 14시/ 부산 사하구 하단오일상설시장 앞 

 

 

 

13차 플래시몹은 사하구 주민들과 함께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는데요. 구군마다 돌아가며 핵폐기물의 위험을 알이고 있다는 것에 응원의 말씀을 더해셨어요! 이렇듯 10만년의 책임은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해야 하는 숙제입니다. 오늘도 함께 해주셨던 모든 분들 수고 많으셨어요!

 

 

 

대한민국방방곡곡 가져가라 핵폐기물 고준위핵폐기물 10만년의 책임 플래시몹 14차 

2019년 9월 11일 14시/ 부산 강서구 김해공항 

 

 

 

 

14차 플래시몹은 김해공항에서 함께 했습니다. 오전에 부산역앞에서 기만적 고준위재검토 논의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김해공항으로 넘어왔는데요.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공항에도 제법 많은 시민분들이 계셨습니다. 고준위핵폐기물 10만년의 책임은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고향을 찾아 부산으로 오신 분들, 또 고향으로 떠나시는 분들 모두 핵폐기물의 위험과 핵발전의 부정의한 시스템을 함께 고민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연휴를 앞두고 오늘 긴 일정에 함께 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추석 잘보내시고 다시 으쌰해서 만나요!

 

 

 

대한민국방방곡곡 가져가라 핵폐기물 고준위핵폐기물 10만년의 책임 플래시몹 15차 

2019년 9월 18일 12시/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15차 플래시몹은 부산시청과 부산시의회 뒤(?)에서 함께 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들어가는 공무원분들과 시민분들이 많이 지켜봐 주셨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기장연구용원자로 건설에 대한 토론회를 잔행했습니다. 부산의 11번째 핵시설인 기장연구로가 얼마나 시민들께 많이 알려져 있는지, 연구용이면 정말 괜찮은건지, 핵폐기물을 만들어내는 핵시설로서 연구로가 부산지역에 지어져도 괜찮은 것인지 다양한 이냐기가 오갔습니다.

우리는 연구용이든, 발전용이든 부산에 새로운 핵시설이 지어지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토론회부터 긴 일정에 함께 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음주에는 사상에서 진행됩니다!

 

 

댓글